인슐린 감수성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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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슐린은 췌장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으로써 세포에 혈당 흡수를 촉진시켜 줍니다.
혈당치가 급상승하게 되면 몸은 인슐린을 분비해서 혈당치를 낮춰주게 되며 인슐린 저항성이 있는 사람은 혈당을 흡수하기 위해서 인슐린이 많이 필요하게 됩니다.
인슐린 저항성은 혈당치를 증가시키고 세포가 포도당을 흡수하지 못하게 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서 세포가 손상되고 2형 당뇨병이 일어날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유산소 운동은 인슐린 감수성을 향상시키고 세포내 혈당 흡수를 증가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매일 30~60분 동안 유산소 운동을 진행할 시 인슐린 감수성이 3~5일 정도 향상될 수 있다고 하며 장기적인 혜택을 보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진행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계피의 항산화 화합물은 세포의 포도당 흡수를 크게 향상시키기 때문에 하루 동안 에너지를 유지하고 음식에 대한 갈망을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향균성 식품이기도한 계피는 피부를 진정시키고, 면역 시스템을 강화시키기에 팽만감을 감소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니 평소 식단에 계피차와 같은 계피 관련 식품을 추가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이렇게 많은 방법이 있으니 잘 알아보고 본인이 실행할 수 있는 것 부터 실행에 옮기는 것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