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구신청 방법

실손보험 청구신청

청구신청 방법

청구신청 방법

보험가입을 잘했으면 청구도 완벽하게 잘해야 제대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자의 편의를 위해서 보험사에서는 다양한 방법의 청구신청 방법을 준비했다고 하는데 하나씩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온라인으로 접수를 하는 방법이 있는데 홈페이지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여 청구내용을 입력하고 관련서류를 보내는 방식으로 진행을 합니다.


우편접수는 보험금청구서 양식을 작성하고 필요한 서류를 봉투에 동봉하여 보험사 접수처로 보내시면 됩니다.
팩스를 이용할 경우 보험금청구서를 작성한 후 서류와 함께 팩스로 보내고 담당자나 보험사에 연락해 처리를 하면 됩니다.
또 계약관리를 담당하는 상담사와 전화를 통해 청구신청에 대해 상담을 받고 필요서류를 팩스나 메일로 전송을 하면 됩니다.

 

이외에 직접 보험사에 방문을 하는 방법도 있고 요즘은 스마트폰이 발달하면서 어플리케이션으로 간단하게 청구신청을 하는 방법이 각광받고 있는데요.
공인인증서 로그인만 하면 편리하게 이용을 할 수 있다고 하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청구방법 중에서 본인에게 가장 편리한 방법을 이용하여 청구신청을 하면 되니깐 선택하여 신청하세요.